신이 쉼표를 넣은 곳에 마침표를 찍지 말라

 

잘가라, 2020년!

올 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났다.

하루 두 자리수에서 세자리수 그리고 네자리수가 됐다. (결국 3단계가 아닌 2.5간계 유지)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무탈한 해였다.

남편이랑 알콩달콩했고, 우리집도 생겼고, 차도 바꿨다. 

또, 더 큰 회사, 성장하는 회사로 이직했고 연봉도 올랐다.

 

하지만 새해 다짐했던 목표는 여전히 이루지 못했다.

1. 영어공부
2. 운동
3. 취미
4. 독서

 

그래서 이번엔 돈을 쓰기로 했다.

운동은 아무래도 코로나19로 킵하더라도 영어 공부는 해야겠다는 생각에 각종 영어회화 사이트를 살펴봤다.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야놀자 시원스쿨 뇌새김 해커스 등이다. 그리고 떠오르는 신흥강자인 리얼클래스까지!

 

솔직히 리얼클래스는 YouTube 광고로 처음 알게되었다. 비정상회담때부터 좋아하던 타일러가 설명해주는 게 퍽 와닿았다. 또, 에릭남과 박준형이 강의하는 게 흥미로워서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끝까지 보게 되었다. 특히 애니메이션과 팝송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게 쉽게 접근하기 좋을 것 같았다.

시원스쿨은 왕초보를 위해, 뇌새김은 영어 단어 암기 위주라면 리얼클래스는 미국식 영어를 가르쳐 주는 듯한 프로그램이었다.

새해 목표! 영어 회화 : 리얼클래스 뉴패키지

마침 12월 17일 이후부터, 새로운 패키지가 등장 했다! 아이디 하나당 프로필 세개로 학습이 가능하며 동시 접속과 동시에 수강이 가능하다!

그 말인즉슨, 세 명이 뭉치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3년 동안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친한 친구 이자 호구인 언니를 포섭 하기로 했다. 하지만 생각보다 호락호락 하지 않았다. (거절..)
그래서 남편을 포섭 하려고 했다. 하지만 남편은 영어 공부에 뜻이 없었다.ㅎㅎ..

의외의 파트너는 넷상에서 찾아 볼 수 있었다.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에 ‘리얼 클래스’를 검색하자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사람을 모집 하고 있었다! 빠르고 야무진 사람들! 난 왜 인터넷 상에서 직접 모집을 할 생각을 못했을까? (귀찮음?)

* tip, 본인이 모집하면 좋은 점
1. 보통 기본으로 제공되는 교재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PDF로도 다운을 받을 수 있다!)
2. 환급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나는 환급 챌린지에 도전 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나는 내 자신을 매우 잘 안다.

분명 출퇴근길에 시청하며 공부 하겠다고 했지만... 나는 출근 길에 웹툰을 볼 것이다. 그리고 그 전날 못봤던 예능을 볼 것이다...

그래서 중고나라에 파티원을 모집하는 자리에 꼈다! 결과적으로 모든 강의를 단돈 25만원에 3년 동안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일부 컨텐츠는 평생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나는 정말 야무지다!! 으하하하!!
이제 진짜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된다!!

2021 작심일년 도전?


나만 그런 게 아니라 모두가 작심삼일이라는 점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ㅎㅎ

사실 어제 시작했고 어제 강의를 들었다. 오늘 월 차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각 밤 10시, 아직 강의를 듣지 않았다. 작심삼일이 아니라 작심일일이 될 것만 같은 기분이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다시금 영어공부를 하겠다는 마음을 불태워본다!


위 이미지처럼 매일매일 들으면 수강료를 환불해준다고 하니, 만약 본인의 의지가 강한 사람이라면 리얼 클래스의 작심일년 지원금에 도전해보면 좋겠다! (이럴 경우 본인이 주가 되어 사람을 모아야한다. 이유는 위 tip에! 뭐, 사실 혼자 해도 되지, 수강료 100% 돌려받을 거면!! 난 못해..)

2021년이여 오라!


12월 28일 벌써 연말이다.
비록 시국이 시국인지라 연말 같지 않은 연말이지만 남은 2020년을 잘 마무리 하고, 다가오는 2021년을 어떻게 보낼지 새해 계획을 짜보자!

새해에는 원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