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쉼표를 넣은 곳에 마침표를 찍지 말라

LG TV 직구, 지상파도 안나와?

결혼 전.. 나는 집안일보다 각종 청구서 내는 것을 먼저 걱정했다. (이전 청소관련 글에서도 설명되어 있지만 난 집안일은 애초에 내것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랬더니 남편이 웃으며 본인이 다 한다고 걱정말라고 했고, 결혼했다(?)

우리 집 TV는 LG 65인치인데 구매 당시 한국 오프라인 온라인 가격보다 직구가 더 저렴했다. 이건 삼성도 마찬가지었다. (각성하라 한국!)

직구로 구매 시 패널티가 있었는데 IPTV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당연히 tv를 틀면 나오는 공중파 채널이 나오지 않는다니 당황했지만 어차피 할거니까? 하는 생각에 구매하기로 했다.

다양한 결합상품과 정보 얻는 방법

결혼 전 신혼집에 미리 TV를 설치했는데 채널이 안 나오는 기간이 길어지자 괜히 조바심이 났다.

그래서 폭풍 검색을 해보았는데 쉽게 정보를 얻는 방법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1. 레테 (네이버 카페-레몬테라스)
2. 뽐뿌


를 통하는 것이다.
레테에 TV+인터넷 결합 상품을 찾는다고 하면
순식간에 최소 10통의 쪽지를 받을 수 있다.

일부는 정확한 가격과 사은품까지 알려주지만 ‘제가 했던데 소개해 드릴게요~’ 식의 거짓 쪽지도 남발한다. 심지어 정수기/비데 설치할 때 본인이 ‘주부’라고 했던 사람에게 전화를 걸었더니 왠 아저씨인 경우도 있었다. 더 웃긴건 그분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도 아기 사진에 ‘주부’처럼 되어 있었다. 후덜덜... 아 내가 혹시 ‘주부=여자’라는 고리타분한 비상식에 얽매어 있던 것인가..!
그래도 레테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 정리가 수월했고 실제로 혜택도 컸다.

뽐뿌는 그곳만의 은어(?)가 있고 그것까지 공부하고 싶지 않았고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제외시켰다. 다만!! 현금 지원은 여기가 짱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은 레테 비교 불가라던데 대체 얼마인지는 모르겠다.

보통 결합상품은 TV+인터넷+와이파이 공유기 구성에 3년 계약이고, 속도에 따라 100m/300m/1G 이런 식으로 나눠있다.
(물론 가격은 속도가 빠를 수록 고가)

당시엔 결혼 준비하느라 현금이 많이 필요하기도 했고, 따로 열정적으로 알아보지 않았기 때문에 현금지원이 가장 컸던 LG U+로 했다. (아마 현금과 상품권으로. 총 55?? 45??정도 받았던 걸로 기억한다.)

참.. 현금...을 그렇게 줘가면서까지.
가격을 낮추라고요. 사람들아...
원가는 대체 얼마인거야.
이제 이런 비합리적인 세상이 사라졌으면 좋겠다.

저렴한 결합상품을 찾아서...

핸드폰도 알뜰폰이 있는데?
아니... 진짜 tmi를 고백하자면 회사에 곧 결혼을 하는 직원이 있는데 물어보길래 나 정말 저렴한 거 쓴다면서 2만원대라고 큰 소리 치고, 그 직원은 상담사한테 전화해서 취소하고... 그날 남편한테 물어보니까 3만원 극 후반이었고.. 다음 날 그 직원한테 이러이러하다고 고백했더니!!!

그 직원이 알려줬다!!!! 정말 민망했던 기억이지만 덕분에(?) 나도 좋은 걸 알게됐다.

그 직원이 추천해준건 헬로비전이었는데
이는 LG의 유모비처럼 IPTV계의 저가유선방송채널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좋은데???? 오? 알뜰폰 결합도 있네?? 이걸로 해야겠다! 하는 찰나 어랏..

헬로비전 상품가입 지역 , 무슨 일?


서울은 양천구와 은평구밖에 안된다.
꼭 참고하자... 회사 직원은 우연히 되는 지역에 살고 있었다.

그래도 Tv인터넷 저렴한 게 있다는 걸 알았으니까 도 찾아보기로 한다. 그 무렵 인스타 광고(알고리즘 무엇?)에서 나왔던 스카이라이프!
*스 카이 라잎! 하고 음 붙여서 읽은 사람... 늙은 사람?


김성민 배우가 선전 중인 스카이라이프 가격을 보니 헬로비전과 거의 비슷한 것이 아닌가!! 또 이미 알뜰폰 요금제를 쓰고 있어서 옮겨가면 추가로 할인도 될 것 같다! (다른 점이 있다면 셋톱박스 임대로 1,100원이 별도 인점? 그냥 주지 그걸 또...ㅎㅎ)

더 찾아보기도 귀찮고 걱정했던 쟁반 안테나(옛사람 인증)도 요즘엔 안한다고 하니 안 할 이유가 없었다!!

기존 LG U+가 끝나는 날 바로 바꿀 예정이다!

저가요금제는 현금지원?

물론 있다. 그러나 10만원대로 메인 3사보다 택택택도 없이 낮다. (매달 지원금액과 혜택이 달라지는 점 확인!)

그런데 내가 원하는 알뜰폰 결합은 지원이 없었다.
가격이 저렴하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채널이 다양하고 속도가 빠르기만을 바랄 뿐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